1. DMB
아이폰의 DMB의 경우 아이폰용 DMB리시버가 시중에 있습니다. wi-fi로 연결되고 보조배터리의 역활도 한다고 하니, 나름 괜찮은 듯 합니다. 하지만 가격의 안습..
2. 하드웨어
기존의 아이폰과 기타 대항마들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아이폰의 하드웨어 스펙이 뒤쳐지는 듯 했지만, 이번에는 아이폰 역시 갤럭시S와 상응한 하드웨어를 장착했더군요. 특히 슈퍼AMOLED와 레니타 디스플레이의 대결이 흥미롭습니다.
3. 화상통신
이번 아이폰에는 화상통신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오직 wi-fi로만 통신이 됩니다. 영상통화를 써봤지만, 3g망을 이용한 높은 가격,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없는 민망함으로 그 효용성이 많이 떨어졌는데, 아이폰이 새로운 화상통신의 방향을 제시한 듯 합니다. 화상통신으로 수익을 낼 수 없는 구조라 통신사에서는 상당히 싫어할 듯 합니다.
4.아이폰의 최대의 단점
- 정말 불편한 AS정책, 비착탈식 배터리, GUI변경 불가, 동영상 인코딩 필요, 불편한 아이튠 전송 방식
이외에도 갤럭시S 역시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아이폰의 압승을 예상합니다. 국내에서는 서로 비교하느라 난리지만, 해외에서는 갤럭시S의 관심도는 떨어지고, 대항마라고 여기는 분위기도 아닙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가지는 삼성만의 장점을 고려하였을때, 갤럭시S도 참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전, 결국 아이폰에 한표를 던졌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