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 Association of Unoversity Technology Transfer Management
> TLO소식 >
메디테크 조직위원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2025 MEDITEK'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가 열린다.
메디테크 조직위원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2025 MEDITE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의 최근 트렌드와 기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동시에 한국 기업과 중국 투자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진출 기회도 준비했다.
장기술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장, 장린 웨이하이시의약의료기기산업협회 부회장, 김영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이명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김병국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장 등이 참석한다.
행사 첫날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전문가들이 한국과 중국의 의료기기 시장 현황, 기업의 혁신적인 헬스케어 기술 및 의료기기 기술을 소개한다. 장린 부회장은 '중국 의료기기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와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직접 중국의 의료기기 시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지난해 '한·중 의료산업 융합발전대회'를 치렀던 중국 웨이하이 관계자들과 한국 헬스케어·의료기기 기술에 관심을 가진 중국 투자자들이 한국을 찾는다.
둘째 날에는 '한×중 헬스케어 & 의료기술 Open-Pitch & Meet-up Day'를 통해 한국 기업과 중국 현지 투자사, 바이어들이 직접 한국 기업 관계자를 만난다. 한국 기업 관계자는 중국 VC와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 시간을 갖는다. 현장에서 한국 기업 관계자들은 유망 한국 기업의 기술을 소개하고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가 개최된다. 올해 시장에서 선보인 유수 기업의 기술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해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